티스토리 뷰

골프장 소개

아라미르 CC

비비드 color 2022. 6. 15. 14:07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는 아라미르 CC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라미르 CC는 겨울에도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거의 없을 정도로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영남권 최대 규모의 36홀 대중제 골프장이에요. 아름다운 진해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진 드넓은 36홀의 링크스 골프코스에서 남해안의 따사로운 햇살 아래 즐거운 플레이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라미르 CC
아라미르 CC

목차

1. 아라미르 CC 소개

2. 아라미르 CC 코스 소개(아라 코스, 미르 코스)

3. 아라미르 CC 그린피. 카트피. 캐디피

4. 아라미르 CC 예약 방법

5. 아라미르 CC 위치

6. 아라미르 CC 날씨

7. 아라미르 CC 근처 맛집

 

아라미르 CC 소개

아라미르는 바다를 뜻하는 순우리말인 '아라'와 용을 뜻하는 순우리말 '미르'의 합성어예요. 이름 너무 예쁘죠? 아라미르 CC는 정통 영국 링크스 코스의 경관적인 장점을 최대한 살리되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페어웨이를 넓게 설계하였으며, 탁 트인 푸른 대지의 지평선을 느낄 수 있도록 수목을 최소화하되 단조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색상의 조경수와 식생을 통해 홀을 기억할 수 있도록 코스 조경에 차별을 두었어요. 창원 도심지에 위치하여 국도 2호선에서 골프장 진입로까지 신규 개설한 도로를 통해 단 5분이면 골프장에 도착할 수 있는 죄상의 입지와 경남권, 부산 울산권에서 1시간 내에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골프장이랍니다.

아라미르 CC
아라미르 CC

 

아라미르 CC 코스 소개(아라 코스, 미르 코스)

아라미르 CC 코스는 아라 OUT 코스. IN 코스 각 9홀, 미르 OUT 코스. IN 코스 각 9홀씩 총 36홀 코스예요. 

 

▼ 아라 OUT 코스 Tip

3번 Hole은 20대가 선호하는 코스로 1 IP 기준 좌측에는 OB 방향으로 내리막이 있으니 주의하여 쳐야 해요. 좌 그린 좌측 핀일 경우 그린 좌측은 OB 방향으로 내리막이므로 반드시 핀보다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5번 Hole은 연못 옆에 On 그린이 용이한 코스로서 1 IP 기준으로 페어웨이 우측에 경사가 많아 공 분실 위험이 많으므로 페어웨이 중앙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우 그린이 위치한 지대가 높기 때문에 앞핀의 경우 5m 정도 더 봐도 무방해요. 우 그린의 경우 그린내 언덕이 있으나, 라인은 크게 없어요.

 

8번 Hole은 점수 내기 쉬운 코스로 홀 중 제일 짧은 코스예요. 티 그라운드와 그린이 거의 일직선으로 되어 있어 컨트롤하여 홀인원을 노려볼 수 있는 홀이에요. 하지만 홀이 평탄하여 편한 면도 있으나 페어웨이가 꺾여있어서 섬세한 조절이 요구되어요.

 

 

▼ 아라 IN 코스 Tip

11번 Hole은 시원한 바다를 보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서 왼쪽 벙커 입구까지 블루 T Box 기준으로 170m이므로 왼쪽 벙커보다는 우측을 보고 1 IP를 노려야 해요. 그린 뒤로 OB 지역이므로 백 핀 일 때 너무 길게 보지 않아야 해요.

 

13번 Hole은 집중을 요하는 코스로서 페어웨이 좌측으로 가면 세컨 지점에서 시야 확보가 안 되므로, 1 IP를 공략하려면 우측이 유리해요. 어프로치 샷 시에는 핀까지의 거리를 잘 맞춰지는 게 포인트예요. 

 

15번 Hole은 자연 친화적인 코스로서 1 IP 기준으로 그린 앞 70m 지점에 실개천이 있으므로 티샷이나, 세컨드샷 할 때 거리에 맞게 끊어가는 것이 좋아요. 좌우 편차가 크기 때문에 어프로치 샷 시에는 정확한 거리를 필요로 해요. 

 

아라 IN 코스
아라 IN 코스

▼ 미르 OUT 코스 Tip

5번 Hole은 미르 코스 Par 5 홀 중에 가장 짧은 홀로서 1 IP 기준으로 페어웨이 중앙 좌측 방향을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좌측에는 OB, 우측에는 해저드가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좌측에는 공간이 없으니 우측으로 공략하세요.

 

6번 Hole은 Par 4 홀로서 1 IP 기준으로 좌측에는 벙커가 있으니 우측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6번 홀 또한 좌측에는  OB, 우측에는 해저드가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우측에는 많은 벙커가 있어서 좌측 벙커에서 우측을 보고 티샷을 하는 것이 안전해요.

 

8번 Hole은 Par 4홀로서 1 IP 기준으로 페어웨이 중앙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좌. 우측 모두 해저드 지역으로 조심해야 하며 우측 벙커 뒤쪽으로 공간이 없기 때문에 좌측 벙커에서 우측을 보고 공략하세요.

아라미르 CC
아라미르 CC

 

▼ 미르 IN 코스 Tip

14번 Hole은 미르 코스에서 가장 짧은 Par 4홀로서 IP 지점 벙커를 주의해야 해요. 우측에는 해저드가 있고 좌측에는 OB 지역이니 1 IP 기준으로 양측 벙커와 벙커 사이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16번 Hole은 미르 코스에서 가장 긴 Par 5홀로서 1 IP 기준으로 페어웨이 중앙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좌. 우측은 OB 지역이고, 우측에는 해저드가 있으므로 장타자들은 주의가 필요해요.

 

미르 IN 코스
미르 IN 코스

 

아라미르 CC 그린피

아라미르 CC 그린피는 월별. 시간별. 일자별 조금씩 상이해요. 현재는 6월, 7월 요금표가 올라와 있는데 매월 이용요금 탭에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아라미르 CC 6월 그린피

6월 그린피는 2부 기준 평일 155,000원/ 금요일 165,000원/ 주말 및 공휴일은 189,000원이에요.

아라미르 CC 6월 그린피
아라미르 CC 6월 그린피

▼ 아라미르 CC 7월 그린피

7월 그린피는 2부 기준 평일 145,000원/ 금요일 15만 원/ 토요일 175,000원/ 일요일 및 공휴일은 17만 원이에요.

아라미르 CC 7월 그린피
아라미르 CC 7월 그린피

 

https://www.ara-mir.com/Guide/Fees.aspx

 

아라미르 CC 그린피 바로가기

| 캐디피 구분 가격 1부~3부 3인 ~ 4인 플레이 팀당 130,000원 5인플레이 팀당 200,000원(1캐디) ※ 캐디피는 경기 종료 시 캐디(경기보조원)에게 직접 지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수증이 필요한 경

www.ara-mir.com

 

아라미르 CC  카트피

 

아라미르 CC 카트피
아라미르 CC 카트피

 

아라미르 CC  캐디피

캐디피는 경기 종료 시 캐디에게 직접 지급하여 주세요.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린피 정산 시 프런트 직원에게 말씀해 주시면 되어요. 5인 플레이는 전화 문의하세요. 055-548-9999

아라미르 CC 캐디피
아라미르 CC 캐디피

 

아라미르 CC 예약 방법

아라미르 CC 예약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에서 가능해요. 라운딩 원하는 날짜 주중, 주말 모두 3주 전 해당 요일 오전 9시에 오픈되어요. 

 

▷ 대표 전화번호 : 055-548-9999

 FAX : 055-548-9977

https://www.ara-mir.com/Member/Login.aspx

 

아라미르 CC 예약 바로가기

 

www.ara-mir.com

아라미르 CC
아라미르 CC

 

아라미르 CC 위치

내비게이션에 '아라미르 골프 앤 리조트' 검색하시면 편하세요. 

 

 

 

아라미르 CC

 

아라미르 CC 날씨

아라미르 CC 창원 날씨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sugsch&w=tot&DA=GIQ&sq=%EC%95%84%EB%9D%BC%EB%AF%B8%EB%A5%B4+cc&o=10&sugo=12&q=%EC%95%84%EB%9D%BC%EB%AF%B8%EB%A5%B4+cc%EB%82%A0%EC%94%A8

 

아라미르 CC 날씨 바로가기

Daum 검색에서 아라미르 cc날씨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아라미르 CC 근처 맛집

▶ 창녕 생오리

오리고기 전문점이에요. 오리탕부터 오리 주물럭, 생 오리 구이, 훈제 오리, 닭백숙, 오리 백숙까지! 라운딩 후 몸보신 하기 너무 좋은 메뉴예요. 오리 주물럭을 드신다면 볶음밥은 꼭 드시는 거 추천드려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오후 9시까지이고 매주 금요일은 정기휴무예요. 주차. 포장 가능합니다.

아라미르 CC 근처 맛집아라미르 CC 근처 맛집
아라미르 CC 근처 맛집

 

 

▶ 송월 손두부

농림축산 식품부가 선정한 안심식당이에요. 두부 요리 전문점으로 식자재가 한 가지라도 떨어질 경우 영업을 종료한다고 해요. 3인 이상은 예약 주문 가능하니 전화 예약 후 가시는 거 추천드려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까지이고 따로 정기휴무는 없어요.

 

아라미르 CC 근처 맛집아라미르 CC 근처 맛집
아라미르 CC 근처 맛집

 

 


남부지역 다른 골프장

● 김해 가야 CC

https://seohee0218.com/entry/%EA%B0%80%EC%95%BC-CC

 

가야 CC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남 김해에 위치한 가야 C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작년 8월과 12월 두 번의 '전국 골프장 평판도 1위' 성과 및 꾸준한 상위권 유지로 실질적인 명문 골프장으로 평가받고

seohee0218.com

 

사천 서경 타니 CC

https://seohee0218.com/entry/%EC%84%9C%EA%B2%BD-%ED%83%80%EB%8B%88-CC

 

서경 타니 CC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남 사천에 위치하고 있는 서경 타니 CC에 대해 알아볼게요. 서경 타니 CC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국내 최초의 궁궐 규모 전통 한옥 클럽하우스와 세계 수준의 36홀, Par144, 전장

seohee0218.com

 

순천 부영 CC

https://seohee0218.com/entry/%EC%88%9C%EC%B2%9C-%EB%B6%80%EC%98%81-CC

 

순천 부영 CC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남도 순천에 위치한 순천 부영 C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드라마틱한 난이도가 있고 한 폭의 그림 같은 자연의 조화가 아름다운 감동

seohee0218.com

 

반응형

'골프장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피아 그린 CC  (0) 2022.06.17
무안 CC  (0) 2022.06.16
아일랜드 CC  (0) 2022.06.14
양지 파인 C.C  (0) 2022.06.13
한양 파인 CC  (0) 2022.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