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남 김해에 위치한 가야 C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가야 cc는 54홀(회원제 45홀, 퍼블릭 9홀)의 매머드 급 규모로서 국내 메이저 대회 및 각종 골프대회 개최를 통해 골프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골프장이에요. 특히 지난 한 해 동안에는 코스 내 버뮤다 잔디 교체 작업을 통해 잔디의 밀도와 균일성을 더욱 높였다고 해요. 그린 컨디션이 좋은 명문 골프장인 가야 CC에서 라운딩 계획 잡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목차
1. 가야 컨트리클럽
2. 가약 cc 회원 관리 안내
3. 가야 cc 코스 소개
- 신어 코스
- 낙동 코스
- 김해 코스
- 수로 코스
- 가락 코스
- 퍼블릭 코스
4. 가야 cc 회원제 예약 방법
5. 가야 cc 퍼블릭 예약 방법
6. 회원제 코스 요금
7. 퍼블릭 코스 요금
8. 가야 cc 연습장
9. 가야 cc 근처 맛집
가야 컨트리클럽 소개
가야 cc는 매년 아낌없는 투자로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자랑스러운 골프 코스의 조성과 품질의 유지는 물론 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 개수, 보수를 하고 선진 관리기법의 적극 도입 등 타 골프장과의 차별화된 정책 시행에 심혈을 기울여 지금의 골프장이 되었어요.
그리고 골프장 내 모든 사고를 담보하여 더욱 편안한 라운드를 제공하고자 삼성화재와의 협업으로 고액 상해보험을 최초로 개발한 골프장이에요. 내장객 전원에게 무상으로 보험을 가입. 제공하여 책임 경영에 앞장서고 있어요.
가야 cc 회원 관리 안내
가야 CC는 회원제, 퍼블릭 골프장 두 개를 운영하고 있어요. 회원이 되려면 회원증이나 회원권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서류들이 필요해요. 회원관리 내용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 회원권에 관한 모든 내용(내용, 변경, 승계 및 상속)은 당 클럽 기획실(회원담당)에서 주관하고 있어요.
- 회원 자격은 접수일로부터 5일 이후에 주어져요.
- 회원증은 접수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자택이나 직장으로 발송되어요. (한 달에 두 번 한국골프협회에 신고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필요하니 양해 부탁드려요)
- 개인 회원권, 법인회원권의 사용은 당 클럽에 등록되어 있는 해당 회원 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시 회원권 도용으로 인한 처벌(3개월 동안 예약 정지)을 받게 되니 유의하시길 바라요.
- 회원권이 타 공기관으로부터 명령을 받은 상태(가처분, 가압류, 매각 등)에서는 회원권 명의변경이 불가해요.
- 모든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것이어야 해요.
가야 cc 코스 소개
가야 cc 코스는 회원제 45홀(신어코스, 낙동 코스, 김해 코스, 수로 코스, 가락 코스)과 퍼블릭 9홀 (퍼블릭 코스), 총 54홀 6개 코스 규모로 이루어져 있어요.
신어 코스
신어 코스는 9홀, Par 36, 블랙 티 기준 총 3,175m 전장이에요.
▼ 신어 코스 1 Hole Tip
첫 홀 치고 파 세이브가 부담스러운 Par 4홀이에요. 티샷이 슬라이스일 때 법면 러프에 걸려 그린을 공략하기가 어렵고, 훅이면 벙커에 들어가거나 OB 확률이 높아져요. 좌 그린 사용 시 좌측 카트로 가까이 가면 그린 공략하기가 어려워요. 우 그린은 포대그린이라 반 클럽 정도 길게 잡는 것이 좋아요. 좌. 우 그린 모두 경사가 있는 편이에요.
▼ 신어 코스 5 Hole Tip
오르막이면서 우측으로 약간 휘는 도그렉 Par 4홀이에요. 슬라이스가 많이 발생하는 홀이므로 티샷은 좌그린 앞 벙커를 보면서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티샷만 페어웨이 중앙에 안착시키면 파 세이브가 비교적 쉬운 홀이에요. 그린은 좌, 우 모두 평탄해요.
낙동 코스
낙동 코스는 9홀, Par 36, 블랙 티 기준 총 3,256m 전장이에요.
▼ 낙동 코스 1 Hole Tip
2-On이 가능한 Par 5홀이나 우측으로 슬라이스 OB가 많이 발생하는 홀이에요. 또 너무 좌측으로 가면 그린이 보이지 않아 투 온이 어려워요. 좌 그린 사용 시 세컨드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워터해저드가 그린 넘어 있기 때문에 그린을 오버하는 공략은 피하고 또 짧은 면 그린 앞에 깊고 큰 벙커가 도사리고 있어요. 따라서 그린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아요. 우그린 사용 시 우측 OB를 주의하세요. 그린은 평탄해요.
▼ 낙동 코스 7 Hole Tip
2-On이 거의 불가능한 긴 Par 5홀로 페어웨이가 넓고 벙커가 없어 티샷에는 부담이 없으나 세컨드샷은 좌우 OB를 주의해야 해요. 그린 쪽으로 갈수록 오르막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그린은 평탄해요.
김해 코스
김해 코스는 9홀, Par 36, 블랙 티 기준 총 3,155m 전장이에요.
▼ 김해 코스 1 Hole Tip
티 박스서부터 그린까지 계속 가파른 내리막 Par 5홀로 티샷 비거리가 평소 거리보다 20m~30m는 더 나갈 수 있는 장타자에게 유리한 홀이에요.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보다 왼쪽 방향이 좋으며, 세컨드 공략은 그린 주변 벙커 전까지만 보내야 해요. 그린의 경사 난이도는 별로 없어요.
▼ 김해 코스 5 Hole Tip
내리막 Par 4홀이며 티샷 시 오른쪽 벙커에 들어갈 확률이 높으니 가급적 다소 왼쪽 방향을 목표로 하면 페어웨이 중앙을 지킬 수 있어요. 그린 앞의 벙커들과 그린은 뒤가 높아 내리막 퍼팅을 할 상황을 감안하여 핀 앞을 공략하면 이상적이에요.
▼ 김해 코스 9 Hole Tip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계속 내리막의 Par 5홀로 장타자는 2-On이 가능해요. 장타자는 티샷 시 왼쪽 벙커를 넘길 수 있으나 가급적 벙커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비교적 오른쪽 그린 공략은 용이하나 왼쪽 그린의 경우 가드 벙커를 감안하여 핀을 직접 보고 공략하는 것이 안정되며 그린 뒤가 다소 높아요.
수로 코스
수로 코스는 9홀, Par 36, 블랙 티 기준 총 3,266m 전장이에요.
▼ 수로 코스 2 Hole Tip
거리도 매우 길고 그린까지 계속되는 오르막의 Par 4홀이며 핸디캡 2번 홀이에요. 티샷은 가급적 오른쪽 벙커를 피하여 왼쪽방향이 유리해요. 남은 거리 역시 길고 오르막 포대그린으로 긴 클럽으로 공략해야 하며 실거리보다 한 클럽 길게 잡는 것이 좋아요. 왼쪽 그린이 다소 난이도가 높아요.
▼ 수로 코스 9 Hole Tip
수로 코스 마지막 홀로 그린까지 매우 가파른 경사에 포대그린 Par 5홀이에요. 티샷은 왼쪽 벙커들을 감안, 페어웨이 중앙보다 약간 좌측 공략이 올바른 공략 루트예요. 오르막 라이에서 세컨드샷을 해야 하므로 무리한 거리 욕심은 미스샷을 유발해요. 그린 앞 벙커와 포대그린을 고려하여 필히 한 클럽 길게 잡아야 해요.
가락 코스
가락 코스는 9홀, Par 36, 블랙 티 기준 총 3,232m 전장이에요.
▼ 가락 코스 1 Hole Tip
티샷 IP지점 좌우에 벙커가 있어 티샷부터 방향성이 매우 중요한 Par 4홀이에요. 온그린 공략 시 높은 포대그린에 그린 주변 벙커들이 산재하여 거리 맞추기에 신중을 기해야 해요. 그린은 전체적으로 오르막 경사이며 핀보다 짧게 공략하는 것이 유리해요.
▼ 가락 코스 3 Hole Tip
왼쪽으로 휘어진 도그렉홀로 티박스부터 그린까지 내리막인 Par 5홀이며 비교적 쉬운 홀이에요. 티샷은 오른쪽으로 밀리지 않으면 문제가 없으나 세컨드 IP지점 오른쪽 세로형의 커다란 벙커와 해저드를 조심해야 해요. 온그린 공략은 핀을 오버하지 않는다면 무난히 파 또는 버디까지 바라볼 수 있어요.
▼ 가락 코스 7 Hole Tip
홀 전체가 가파른 내리막에서 다시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이어진 Par 5홀이에요. 티샷은 내리막이므로 왼쪽 벙커를 넘기는데 별 무리가 없어요. 단 세컨 IP지점 주변 벙커에 들어가면 비록 짧은 거리가 남지만 온그린이 어려워요. 그린뒤가 낮아 핀을 오버해도 오르막 퍼팅이 되나 그린을 오버할 우려가 있어요.
퍼블릭 코스
퍼블릭 코스는 9홀, Par 34, 블랙 티 기준 총 2,259m 전장이에요.
▼ 퍼블릭 코스 1 Hole Tip
그린이 보이는 오르막 홀로 티에서 150m 지점까지 큰 해저드가 있어 심리적 압박이 심한 Par 4홀이에요. 우측 벙커를 제외하고 세컨 지점의 폭이 넓어 세컨 공략이 편해요. 그린은 경사가 높은 포대그린이라 1~2 클럽 크게 공략하는 것이 유리해요. 그린 우측의 벙커는 넓고 깊은 편이라 경계를 해야 해요.
▼ 퍼블릭 코스 3 Hole Tip
티에서 세컨드 지점까지만 보이는 우측 도그렉 Par 5홀로서 240m 지점에 해저드가 있어요. 티샷의 거리가 짧으면 그린이 보이지 않아요. 180m를 남겨둔 곳부터 해저드가 시작되므로 해저드 앞까지 남은 거리와 해저드를 넘기기 위한 거리의 계산이 정확하게 요구되며, 코스의 특성상 해저드를 바로 넘기는 것보다 레이업 하여 해저드 앞까지 공략하는 것이 유리해요. 세컨드 지점은 페어웨이 우측 공간이 협소하고 좌측의 벽면은 러프가 길고 경사가 심해 세컨드 하기 까다로운 편이에요. 세컨 해저드를 지나면서 페어웨이 폭이 좁아져요. 서브(B) 그린 사용 시 온 되더라도 그린을 오버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 퍼블릭 코스 9 Hole Tip
공식적 거리는 130m지만 높은 오르막 포대그린이 있는 Par 3홀이에요. 길게는 2 클럽 이상 봐야 하며 앞바람이 심한 홀이에요. 포대그린의 특성상 오르막 라이가 심하며 그린 주위의 러프를 깎지 않아 숏게임에도 상당한 어려움이 있어요.
가야 cc 회원제 예약 방법
■ 회원제 예약
우대회원, 정회원의 경우 평일은 라운딩 원하는 날짜 15일 전 오전 8시 30분부터 가능하고 주말 및 공휴일 예약은 10일 전 오전 11시(PC)부터 예약 가능해요. 예약취소는 경기일 4일 전 오후 1시 이전까지(취소 마감일이 휴장일인 경우도 동일) 위약 없이 취소 가능해요.
■ 회원의 날(1, 3주 일요일)
가야 cc 퍼블릭 예약 방법
■ 퍼블릭 예약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에서 비회원 가입 이후 예약 가능해요. 주중, 주말 및 공휴일 모두 라운딩 원하는 날짜 4주 전 오전 8시 30분에 오픈되어요. 예약 취소는 경기일 4일 전 오후 1시 이전까지 위약 없이 취소 가능해요.
- 예약은 반드시 3명 이상일 경우만 예약 가능해요.
- 4인 1팀을 기준으로 하며 3명 내장 시에는 JOIN을 하여 동반 ROUND를 할 수 있어요.
가야 cc 회원제 요금
18홀 주말 기준 우대회원 47,500원/ 정회원 62,000원/ 비회원 23만 원이에요.
● 카트비 : 팀당 10만 원
● 캐디피 : 14만 원
가야 cc 퍼블릭 요금
18홀 기준 평일 8만 원/ 주말 10만 원이에요.
● 카트비 : 팀당 10만 원
● 캐디피 : 14만 원
가야 cc 골프 연습장
가야 cc 내 총 27 타석과 총장 200m의 규모로 퍼팅을 연습할 수 있는 그린과 함께 제공되는 골프 연습장이 있어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아카데미 스쿨에서 레슨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야 cc 근처 맛집
가야 cc 근처 맛집 몇 군데 소개해 드릴게요.
▶쌈밥한 고등어
가야 cc 근처 맛집 쌈밥한 고등어는 가야 cc에서 4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대표메뉴는 고등어조림과 통갈치 양념구이가 있고 그 외에 고등어구이, 생선 모둠구이, 갈치조림, 갈치구이 등이 있어요. 생선이 비리지 않고 살도 통통하니 너무 맛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오후 8시까지이고 오후 3시~5시는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예요.
▶선궁
가야 cc 근처 맛집 선궁은 가야 c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메뉴는 유황오리 백숙, 닭백숙, 유황오리 양념 불고기, 한우 떡갈비 정식, 오리 떡갈비 정식 등이 있어요.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양도 많고 맛있어요. 영업시간은 오후 12시~ 9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예요.
경상도 다른 골프장
'골프장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천힐스 cc 가든 코스/ 팰리스/ 캐슬 코스/ 그린피/ 날씨/ 맛집 (0) | 2023.08.08 |
---|---|
태안 로얄링스 cc 코스/ 그린피/ 1박 2일/ 날씨/ 주변 맛집 (0) | 2023.08.01 |
남여주 cc 예약 방법/ 코스/ 그린피/ 날씨/ 근처 맛집(아침 식사) (0) | 2023.07.10 |
충주 중원 cc 예약/ 코스/ 그린피/ 날씨/ 근처 맛집(아침 식사) (0) | 2023.07.04 |
이천 더크로스비 cc 예약/ 코스/ 그린피/ 야간/ 날씨/ 근처 맛집 (0) | 2023.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