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도에 유일한 스키장 전북 무주군에 위치하고 있는 무주 스키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무주리조트에는 숙박시설과 썰매장도 있으며 곤돌라 타고 눈꽃 구경도 할 수 있어서 가족단위로 여행을 가더라도 여러 가지 다양하게 겨울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곳이에요. 겨울레포츠를 즐기러 무주스키장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무주 스키장
무주 스키장

 

목차

무주 스키장 슬로프

무주 스키장 리프트권 가격

무주 스키장 렌탈샵

무주 스키장 리프트권 및 장비렌탈 할인

무주 스키장 스키스쿨

무주 리조트 눈썰매장

무주 스키장 날씨

무주 스키장 폐장일

 

 

 

무주 스키장 슬로프

 

무주 스키장에는 초보부터 상급자 코스까지 즐길 수 있는 6개의 다양한 슬로프가 있어요.

 

서역기행

원래 만선봉에서 시작하는 코스로 조성되었으나 라이너 리프트와 연결된 미드피크가 출발점이에요. 이작 막 A자형 자세를 벗어나려고 하는 초보 스키어에게 가장 적합한 코스로서 상단 출발과 가족호텔 솔마을이 끝나는 지점에서 경사가 제법 커 보이지만 평탄해 보이는 길이 많아 초보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예요. 3.4km에 달하는 슬로프 주변에는 덕유산 원시림 속을 휘돌아 내려오면서 감상하는 설경이 일품이며 슬로프 하단 부근에서는 야외 온천탕과 가족호텔과 접해요. 웨스턴 슬로프와 만나는 카누리프트 탑승장 앞에서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해요. 

 

 

서역기행
서역기행

 

루키힐

만선하우스 정면에 보이는 널따란 슬로프로 초/ 중급자 슬로프 전용코스예요. 상단에 하프파이프와 램프, 레일이 조성되어 보더들에게 인기가 좋아요. 요트리프트를 타고 내려오는 방법과 크루저 리프트를 타고 레이더스 하단을 거쳐 내려오는 방법이 있어요. 

 

 

 

실크로드

덕유산 설천봉에서 내려오는 코스로 장쾌한 설경 감상도 한몫을 하는 슬로프예요. 길이 6.1km, 표고차 810m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실크로드는 코스의 난이도가 매우 조화롭게 짜여 있어서 초. 중급자에게 알맞은 코스예요. 실크로드 슬로프는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시작되므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구름사이를 뚫고 내려오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확 트인 경관과 함께 고사목에 핀 눈꽃과 설경을 감상하면서 내려오는 것도 놓칠 수 없는 또 다른 재미예요. 실크로드 슬로프를 이용하려면 15분 정도 곤돌라를 타고 한 번에 올라가는 방법과 코러스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하모니리프트로 갈아타고 다시 올라가는 방법이 있어요. 또한 상급자가 실크로드를 이용할 경우 97 동계 U대회 때 슈퍼지 경기용으로 사용되었던 미뉴에트 코스를 타고 내려오다가 실크로드 중간 지점으로 빠져 내려오는 방법이 있는데 스키실력이 상급 수준에 이른 사람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한 코스예요. 

 

실크로드
실크로드

 

커넥션

만선베이스와 설천베이스를 이어주는 동맥과 같은 역할을 담당하는 코스예요. 설천베이스에서 진입할 때는 쌍쌍리프트를 만선에서는 요트, 크루저 리프트를 타고 내려 슬로프를 타고 설천지역에 도달해요. 밑으로 내려올수록 경사도가 높아 중급 수준의 스키어가 이용하기에 알맞은 슬로프예요. 점핑파크 주차장에서도 진입이 가능하며 주차공간이 여유로워 리조트를 좀 아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스키부츠를 신어요. 

 

커넥션
커넥션

 

 

프리웨이 

만성봉 정상에서 시작되는 슬로프로 능선을 타고 미드피크까지 흘러내리는 코스예요. 슬로프 폭이 좁고 모글이 빨라 실제 활주로는 더욱 좁아져 숏턴과 모글 대처능력이 떨어지는 스노보더의 주말진입이 제한되어요. 안전사고 빈도가 가장 높은 슬로프로 초보자 진입 및 사설강습은 다른 스키어의 안전을 위해 절대 금물이에요. 

 

프리웨이
프리웨이

 

레이더스

국내 최고 경사도(상단평균 경사도 70%) 만선베이스 최상단에 위치한 슬로프로 상단에 오르면 직벽으로 느껴지는 상급자 코스예요. 덕유산 리조트에서도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고 이곳에 오를 것을 권하고 있을 정도예요. 과거 한때에는 이곳을 내려오는 스키어가 없어 잠정 폐쇄 조치했다가 2000년 겨울 시즌에 들어 주말과 공휴일에만 개방을 시작한 곳이에요. 만선하우스에 위치한 무주익스프레스를 타고 약 10여 분간 오르면 레이더스 정상에 이를 수 있어요. 

 

레이더스
레이더스

 

 

 

 

무주 스키장 리프트권 가격

 

무주 스키장 리프트권 가격인데 작년보다 2천 원~ 4천 원정도 인상되었어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붐비지 않은 새오권이나, 새벽권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요.

 

리프트권 가격

무주 스키장 리프트권 가격
무주 스키장 리프트권 가격

 

 

- 위 요금에 리프트 티켓 보증금 1,000원이 추가 부과 되어요. 단, 보증금은 차후 보증금 환급기를 통해 환불 가능해요. 

- 후야권은 정설시간(16 : 30~18 : 30)이 포함되어 있어요. 

- 통합 리프트권으로 스키 곤돌라와 스키 리프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관광 곤돌라 탑승 불가)

- 스키 곤돌라, 하모니, 무주익스프레스 이용시간은 오전 9시 30분~ 오후 4시까지예요. 

- 소인은 13세 이하를 말해요.

- 모든 티켓은 당일에 한해요. 

- 구입한 티켓은 환불되지 않아요. 

- 상기 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금액이에요. 

 

네이버 예약 시 20~25% 할인받을 수 있어요.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무주 스키장 단품 이용권 예약 바로 가기

 

네이버 예약 :: 리프트 단품 이용권

※ 해당 티켓은 곤도라 미포함 상품입니다. 곤도라 추가 이용 시 리프트 통합 이용권으로 구매 부탁 드립니다. * 권종별로 이용 시간대 상이하여 확인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티켓 문의 : (주)

booking.naver.com

 

 

 

▶무주 스키장 통합권 이용 예약 바로 가기

 

네이버 예약 :: 리프트 통합 이용권

* 해당 티켓은 곤도라 포함 상품입니다. * 권종별로 이용 시간대 상이하여 확인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티켓 문의 : (주) 루미오 1661-3624

booking.naver.com

 

 

▣ 리프트 발권 시간

리프트 발권 시간
리프트 발권 시간

 

 

 

 

무주 스키장 렌탈샵

 

무주 스키장 장비 렌탈은 주로 만선렌탈과 설천 렌탈을 이용하며 리프트권에 따라 장비렌탈 가격도 조금씩 상이하니 아래 요금표를 참조하세요. 

 

 

● 만선 렌탈 : 063-320-7312/7314

설천 렌탈 : 063-320-7308

 

 

스키/ 보드 렌탈 요금

스키/ 보드 렌탈 요금
스키/ 보드 렌탈 요금

 

- 카빙스키는 부츠, 폴, 플레이트가 포함이고, 스노우 보드는 부츠, 데크 포함 요금이에요. 

 

 

의류/ 헬멧 렌탈 요금

의류/ 헬멧 렌탈 요금
의류/ 헬멧 렌탈 요금

 

 

기타 장비 렌탈 요금

기타장비 렌탈 요금
기타장비 렌탈 요금

 

 

 

무주 스키장 리프트권 및 장비렌탈 할인

 

무주 스키장 할인은 제휴 카드 할인이 있는데 아래 카드로 결제 시 주중은 25%, 주말은 20% 할인 가능해요. 장비렌탈 할인도 가능하니 아래 정보를 확인하세요.

 

▣ 리프트권 제휴 카드 할인

 

리프트권 제휴 카드 할인
리프트권 제휴 카드 할인

 

- 리프트 1회권, 스키 곤돌라 1회권은 카드할인이 되지 않아요. 

- 콘도회원카드는 신용카드 중복할인이 되지 않아요. 

 

 

▣ 스키/ 보드 할인

- 무주 덕유산 리조트 회원, 호텔티롤, 가족호텔, 국민호텔, 유스타운 투숙객은 50% 할인되어요.

- 제휴 신용카드(신한, 비씨, NH, KB, 하나)로 결재 시 50% 할인되어요. 

- 중복할인 적용 불가

 

 

 

 

▣ 의류/ 헬멧 할인

- 무주 덕유산 리조트 회원은 30% 할인되어요.

- 호텔티롤, 가족호텔, 국민호텔, 유스타운 투숙객은 20% 할인되어요.

- 제휴 신용카드(신한, 비씨, NH, KB, 하나)로 결재 시 10% 할인되어요. 단, 헬멧은 제외

- 중복할인 적용 불가

 

 

무주 스키장 스키스쿨

 

무주 스키장에서는 스키나 스노우 보드가 처음인 유아나 성인분들을 위한 스키강습 프로그램이 있어요. 강습내용 및 이용 요금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무주 스키장 스키 강습 바로가기

 

무주 스키장 스키 스쿨/ 스키 강습/ 유아 스키 학교

무주덕유산 리조트 스키학교는 안전하고 체계적인 강습을 위해 한국스키장 경영협회에서 공인된 전 직원의 책임하에 초보강습부터 최상급 테크닉까지 업그레이드를 시켜 줄 스키스쿨이 있어

seohee0218.com

 

 

 

무주 리조트 눈썰매장

 

무주 리조트에는 눈 썰매장도 있어요. 12월 17일부터 개장하였으니 아이들과 함께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무주 리조트 눈썰매장
무주 리조트 눈썰매장

 

 

 

무주 스키장 날씨

 

무주 스키장 날씨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무주 스키장 날씨 바로 가기

 

무주 리조트 날씨 바로 가기

search.naver.com

 

 

 

무주 스키장 폐장일

 

무주 스키장은 3월 13일까지 운영을 하고 폐장한다고 해요. 정말 길게 하죠? 3월 중반까지 겨울 스포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요. 야간스키는 2월 28일까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