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얼마 전까지 엄청 더웠던 것 같은데 벌써 아침과 저녁에는 쌀쌀한 가을이 찾아왔네요. 저는 계절 중 가을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고 하늘은 맑고 바람이 살랑살랑 불 때 시원하게 느껴지는 행복한 기분까지! 거기에 알록달록 예쁜 단풍들까지 있으니 정말 여행 다니기에도 너무 좋은 계절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2022년 가을 단풍 절정 시기와 단풍 명소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가을 단풍
가을 단풍

 

 

 

2022년 가을 단풍 절정 시기

 

웨더아이에서 발표한 올해 단풍 예보는 강원도 설악산에서 9월 29일부터 시작으로 가장 아래인 제주도 한라산이 10월 20일로 예상되는 자료를 발표했어요. 절정기는 강원도에서 10월 21일, 제주도에서 10월 31일이에요. 

 

가을 단풍 절정 시기 단풍 예보
출처- 웨더아이

 

 

 

단풍 명소 TOP 7

 

전국적으로 단풍이 들기 시작하면 어딜 가든 예쁘지만 그래도 사진 찍었을 때 더욱 멋있고 예쁜 단풍 명소 TOP 7 소개해드릴게요.

 

 

 

 

1.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첫 번째 단풍 명소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은 푸르른 초록 초록한 길도 예쁘지만 붉게 물든 길은 더욱 아름답고 매력적이에요. 주차장은 여유가 많아요. 메타 프로방스랑도 가까우니 메타세쿼이아 길 산책 후 메타 프로방스 안에 예쁜 카페에서 차 한잔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매표소는 한 군데만 있는 게 아니니 가셨을 때 가장 가까운 매표소를 이용하시면 되어요.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과 군인은 1,000원, 어린이는 700원이에요. 운영시간은 하절기(5월~8월)는 오전 9시~ 오후 7시, 동절기(9월~4월)는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예요.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2. 전주 수목원

두 번째 단풍 명소는 전주 수목원이에요. 전주에는 유명한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오목대도 좋지만 요즘 SNS 포토존으로 유명한 전주 수목원도 가을 단풍 구경하기에 너무 좋은 곳이에요. 주차장과 입장료 모두 무료이고 입장시간은 동절기는 오전 9시~ 오후 6시, 하절기는 오전 9시~ 오후 7시까지예요. 휴원일은 매주 월요일, 설날과 추석 당일에는 문을 열지 않아요. 

 

전주 수목원
전주 수목원

 

 

 

 

 

3. 말티재

세 번째 단풍 명소인 말티고개는 1532년 증종 26년에 편찬된 동국여지승람에 있는 내용으로 고려 태조 왕건이 속리산을 오르기 위해 길을 닦았다고 해요. 현재의 길은 1924년 당시 충북지사가 재정비를 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고 하네요. 말티고개는 말티재라고도 부르는데 그곳에는 말티재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어요. 말티재 전망대 정상에 오르면 구불구불한 길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말티재
말티재

 

 

 

 

 

4. 장태산 자연 휴양림

네 번째 단풍 명소는 대전에 있는 장태산 자연 휴양림인데 민간인이 운영하던 곳인데 평생 나무 심기 숙원사업을 하셨고 메타세쿼이아 6,700그루와 다른 나무 20만 그루를 심어 숲을 가꾸셨다고 해요. 2002년 대전시에서 인수해 리모델링 후 재개장한 거고 입장료는 무료예요. 큰길을 따라가다 보면 숲 체험 스카이웨이가 나오는데요. 숲 체험 스카이웨이는 숲 사이로 이어지는 높이 12m, 길이 116m의 하늘 길이에요. 올라가다 보면 메타세쿼이아 단풍도 더 가까이 볼 수 있답니다. 

 

장태산 자연 휴양림
장태산 자연 휴양림

 

 

 

 

 

 

 

5. 백양사

다섯 번째 단풍 명소 백양사는 내장산 국립공원에 있어요. 내장산 국립공원은 노령산맥 정읍 내장사와 장성 백암산에 걸쳐 75.8㎢ 규모의 국립공원이에요. 백암산 지구는 백암산 백학봉을 최고봉으로 옥녀봉과 가인봉 등 백암 3봉으로 다양한 등산로가 있어서 장성 8경 중 으뜸인 1 경이예요. 매표소 입구 이후 주차장은 유료고 문화재 관람료가 있어요. 성인은 3,000원, 청소년, 어린이는 1,000원이에요. 주차료는 경차는 2,000원, 중소형은 5,000원(비수기 4,000원), 대형차는 7,000원(비수기 6,000원)이에요.

 

 

백양사
백양사

 

 

 

 

6. 화담숲

여섯 번째 단풍 명소는 정말 유명한 화담숲이에요. 화담숲에 입장하시려면 티켓을 미리 구매를 하셔야 되는데요. 단풍 절정 시기에는 티켓 사기가 정말 어려울 수 있어요. 한 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평일은 취소표가 자주 발생한다고 하니 새로고침을 계속하다 보면 구매에 성공하실 수 있을 거예요. 모노레일은 현자 선착순 발급이지만 모노레일을 타지 않고 산책하셔도 되어요. 이곳의 코스는 숲 산책코스와 숲 테마원 코스로 나뉘어 있어요. 숲 산책코스는 1.9km로 약 40분 정도 소요가 되고 숲 테마원 코스는 3.4km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예요. 화담숲은 단풍뿐만 아니라 국화, 핑크 뮬리 등 다양한 꽃들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화담숲
화담숲

 

 

 

 

7. 범어사

일곱 번째 단풍 명소 범어사는 부산 단풍 명소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범어사는 금정산에 자리 잡고 있는 사찰로 해인사, 통도사와 함께 영남 3대 사찰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해요. 범어사에는 단풍나무, 등나무, 소나무, 은행나무 등 280여 종의 나무들과 희귀한 식물들이 있어요. 산 아래부터 사찰까지 이어진 오르막 길을 산책로로 잘 만들어져 있어 등산객들에도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주차비는 3,000원이에요.

 

 

범어사
범어사

 

 

 

 

 

반응형